반응형

핀터레스트에서 사진 저장하는 방법을 PC와 모바일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PC나 모바일 기기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고,

나중에 열어볼수있도록 나만의 공간에 모아두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란?

2010년에 출시된 새로운 형태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하나로 다른 SNS와는 달리 글보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화면이 특징입니다. 

 

핀터레스트 

 

 

💡 PIN + Interest(흥미, 취미)에서 온 단어를 조합하여서 Pinterest라고 명명했다고 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혹은 관심 있는 분야의 이미지를 Pin으로 꼭 찍어서 자신만의 공간에 혹은 보드 위에 붙여놓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핀터레스트가 지향하는 점입니다. 자동완성 기능으로 한 가지의 이미지를 봤을 때 연관되는 이미지나 관련이 있는 이미지를 보여주어서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있게 하는 것이 핀터레스트의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PC 저장방법

📌 PC에서 PIN하기

먼저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바다를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여러 가지의 바다의 이미지가 검색이 됩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보고 싶다면 위의 연관 단어들을 눌러보시면 더 세분화된 이미지를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미지에 들어가 보면 우측 상단에 저장하기가 보입니다. 이 저장하기 버튼은 PC에 바로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보드에 저장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보드 이름을 정해놓은 것이 있다면 그 보드에 바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되고요. 만약에 보드가 없다면 새로 만들기를 한 후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저장 옆의 공간을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제일 아래에 보면 +보드 만들기라는 란이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바다 보드에 사진을 추가하니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라도 나의 보드에서 저장을 해놓은 이미지를 언제든지 열어 볼 수 있습니다. 

 

📌 PC에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기

조금 전에 찾았던 바다 이미지로 다시 나가봅니다. 이 이미지를 개인적으로 소장을 하고 싶으면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사진 아래쪽의 점세개가 있는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결이 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을 때 별다른 설정이 없었다면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사진이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모바일 저장방법

📌모바일에서 PIN 하기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도 PC에서 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핀터레스트 접속한 후 이미지를 검색을 하고, 이미지를 클릭을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래쪽에 저장 버튼이 보입니다. 이 저장 버튼은 자신의 보드에 저장을 한다는 뜻입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내가 만들어 놓았던 보드들이 보이는데요. 이때 앞서 만들어 놓은 바다 보드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혹시나 다른 보드에 저장을 하고 싶다면 제일 아래에 있는 보드 만들기를 클릭을 하고 새로운 보드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에서 사진첩에 저장하기

PC와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개인 소장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미지 아래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숨기기, 이미지 다운로드, 신고가 보입니다. 혹시나 자신이 찾는 이미지가 아닐 경우에는 숨기기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유사한 검색어로 검색을 했을 때 다음 이미지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진을 내 사진첩에 저장을 하고 싶기 때문에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핀터레스트에서 사진 저장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뜰 수도 있습니다. 

 

" Pinterest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

 

이는 핀터레스트에 대한 권한이 설정되어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인데요. 아래에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이라고 하시면 핀터레스트 사진을 저장하실 때 다음부터는 설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돕니다. 

 

핀터레스트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PC와 모바일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를 저장하고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경우 저작권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래의 다른 글도 참고해보세요~

 

 

클럽하우스 앱 가입방법 및 이용방법 장,단점

요즘 가장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SNS인 클럽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때까지 썼던 SNS와는 달리 클럽하우스는 오디오를 기반에 두고 있습니다. 보통의 SNS는 사진과 문자로 소통을 하

lerapuff.tistory.com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vimeo)

비메오(vimeo)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것은 유튜브이긴 하지만, 비메오로 영상을 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과 같이 개인적

lerapuff.tistory.com

 

 

어도비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 설치 방법(adobe photoshop)

어도비 포토샵은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정도로 유명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 많은 간단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나 휴대폰으로도 편집을 할 수 있는 앱 등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