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메오(vimeo)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것은 유튜브이긴 하지만, 비메오로 영상을 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과 같이 개인적으로 영상을 많이 편집하고, 기획을 하는 분들이 많아짐에 있어서 동영상 포맷이나 연출 등의 요소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아직 그런 작업들이 쉽지 않으니 다른 영상들을 벤치마킹할 때가 많습니다. 영상의 10% 이상이 HD 영상으로 퀄리티가 높은 것이 비메오의 특징인데요. 비메오는 게임, 광고 동영상 등을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독자적인 질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계속 보고 싶은 영상이나 참고하고 싶은 영상을 저장해놓고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 때문에 상업적으로나 이용하는 것이나, 무분별하게 공유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개인적으로 참고하는 것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메오(vimeo)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 활용

1. 구글 확장 프로그램 vimeo downloader 중에 한 가지를 확장을 하는 방법인데요.

 

▶ 구글웹스토어 바로가기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구글 웹스토어에 가시면 찾을 수가 있는데요.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뜹니다.

구글웹스토어 화면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하나를 추가해줍니다. 이를 확장시키고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보면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 버튼이 생깁니다.

 

나중에 비메오에서 동영상을 보다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이 있을 경우 아까 생성되었던 화살표를 클릭을 해주면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들이 쭉 뜨게 됩니다. 그중에서 용량도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을 텐데요. 본인에게 필요한 영상을 받으면 됩니다. 이때 속도가 좀 느리거나,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우는 드물고, 거의 대부분은 잘 되는 편입니다. 

 

 

다운로드 웹사이트 활용하기 

다운로드 지원 웹상이트를 이용해서 비메오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런 웹사이트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킵다운로딩 사이트 바로가기

 

#1 Online Video Downloader, Twitter, Facebook, Dailymotion, Vimeo

Free Online Video Downloader is the best tool that help us to capture videos from YouTube, Facebook, Instagram, Dailymotion, Vimeo without any fuss.

www.keepdownloading.com

- 비메오에서 동영상을 검색합니다.

- 원하는 영상의 URL을 keepdownloading 사이트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킵다운로딩 화면보기

이것도 크롬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고화질, 저화질의 영상이 있으니 선택하셔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만 알아도 비메오(vimeo) 동영상 다운로드하기가 쉬울 것 같은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무도 모르겠지 하면서 무단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힘들게 제작한 동영상의 저작권을 보호하는데, 우리도 꼭 동참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