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을 하거나 다시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면 좋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가 많아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오래된 프린터를 쓸 경우 자동 설치가 안될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과연 어떻게 해야 할지 하나하나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hp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hp고객지원센터를 검색창에서 검색을 해야 합니다. 고객지원센터로 들어가지 않고 그냥 hp프린터로 검색을 한다면 한번더 타고 들어가서 고객지원센터 쪽으로 들어가게 되므로 별로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hp 고객지원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어려울 것도 없이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이콘이 눈에 띕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로 들어가서 보면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톱 등이 뜹니다. HP에서 생각보다 많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로 한다면 노트북 관련 소프트웨어나 데스크톱을 쓸 경우에도 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되겠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 하니 프린터 아이콘을 선택하여서 클릭을 해봅니다.

 

 

프린터 란으로 들어가보니 용도별 브랜드별 프린터 제품명을 입력을 해야 하네요. 예를 들어서 제품명 하나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P6700 복합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싶어서 저는 hp6700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러자 6700에 대한 몇 가지 제품이 검색이 되네요. 그중에서 제가 필요한 제품이 보여서 그것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들어가보니 제가 원했던 제품이 맞네요. 아래에 쭉 내려보면 각종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제가 필요한 것은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이므로 이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hp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아주 친절하게 화면에서 어디에 설치되고 있는지 어떤 곳을 봐야 하는지 한눈에 보이게 됩니다.

 

 

바로 실행을 해도 되고, 저장을 한 후에 실행을 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바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너무 뭐가 많아서 헷갈린다 싶으면 그냥 권장 소프트웨어 그대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동의란을 체크를 하시고 또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음으로는 연결옵션을 선택하는 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무선인지 유선인지 지금은 연결 안 하고 프린터 드라이버만 설치를 할 것인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선택을 하시면 그 부분에 맞춰서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바탕화면에 프린터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구입 바로가기도 같이 설치가 되니 카트리지나 각종 소모품을 구입할 때 방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을 알아보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게 설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hp프린터를 검색해서 들어가는 것보다 hp고객지원을 검색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프린터 제품명은 보통 프린터 앞쪽에 표기되어있으므로 그것을 참고해서 간단하게 검색을 하면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표시가 되니 쉽고 간편하게 드라이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