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글 프로그램이 없이 한글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한글 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이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PC용 한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워드 프로그램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한글과 컴퓨터사의 한컴오피스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없이 한글을 보려면 한글 뷰어가 필요로 합니다. 한글문서를 수정을 해야한다면 한컴오피스를 설치를 해야만 하지만, 별도 편집없이 읽기만 한다면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됩니다.

 

한글뷰어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한글 뷰어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진행하면 한글과 컴퓨터 다운로드 홈페이지가 바로 보입니다.

이곳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 검색이 힘드시면 바로 아래 주소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 용) (30일간 사용 가능) -->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 사전, 한컴 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한OCR로 구성된 체험판입니다. - PC : Windows 7 이상 / 모

www.hancom.com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다운로드 전체보기가 보입니다.

인기 다운로드에 한컴오피스 2020 뷰어(Window 용)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용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일반용을 클릭을 하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고 실행/저장을 누르시고 순서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지고, 한글 뷰어가 설치가 됩니다. 그럼 확장자가 .HWP로 되어있는 문서를 읽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PC에서 한글뷰어를 이용할수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로 한글문서를 볼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용 한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요즘에는 모바일로 문서를 주고받을 때가 많은데요.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로 한글파일을 받았을 경우 한글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PC의 다운로드 화면에서 아래로 쭉~ 내려서 보면 모바일용 다운로드 메뉴가 보입니다. 모바일로도 한글 뷰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안드로이드용 한컴 오피스 뷰어, IOS 한컴오피스 뷰어가 보입니다. 표 옆쪽으로 보시면 다운로드 창이 보이는데요. PC에서 다운로드를 할 경우 바로 모바일에 설치가 되지는 않습니다. 

 

모바일로 설치를 하려면 휴대폰에 맞는 다운로드 스토어로 접속을 합니다. 

  • Android의 경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 / 한컴오피스 veiwer 검색 / 설치
  • IOS의 경우 : App store 접속 / 한컴오피스 veiwer 검색 / 설치

이렇게 하시면 모바일에서 한글 뷰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프로그램에 대한 다운로드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Google 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브라우저들 사이에서 크롬이 왜 인기가 있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아보고 상세한 사용법

lerapuff.tistory.com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란? 곰플레이어란 Gretech Online Multimedia Player의 줄임말 입니다. 곰

lerapuff.tistory.com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2가지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는 방법과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텔레

lerapuff.tistory.com

 

 

클럽하우스 앱 가입방법 및 이용방법 장,단점

요즘 가장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SNS인 클럽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때까지 썼던 SNS와는 달리 클럽하우스는 오디오를 기반에 두고 있습니다. 보통의 SNS는 사진과 문자로 소통을 하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