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란?

곰플레이어란 Gretech Online Multimedia Player의 줄임말 입니다. 곰 앤 컴퍼니에서 제작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다운로드 수가 1억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서 2007년에 이미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였는데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까지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특징

  • 여러 비디오, 오디오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필요시 코덱 검색 가능)

 

  • 완전하지 않은 파일도 확장자에 따라서 재생 가능.
  • 동영상과 자막파일이 이름이 동일하다면 자막이 자동으로 표시. (자막 자료실 사용 가능)

 

  • 곰TV를 이용하여서 각종 프로그램을 다시 보기 할 수 있음.

 

 

  • 모바일에서도 플레이어 사용 가능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 가능)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먼저 검색창에 곰플레이어를 검색을 합니다.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GOM lab이라는 화면이 뜨면서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메뉴 중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로드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곰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곰플레이어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인 구글플레이어와 애플스토어 아이콘이 보입니다.

 

 PC버전을 다운로드하시고 싶으면 PC버전을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면 모바일 중에 자신의 핸드폰에 맞는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PC버전을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PC버전에도 윈도 버전과 맥 버전이 있습니다. 자신의 PC와 맞는 것을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실행을 바로 누르셔도 되고, 저장을 하셔도 됩니다.

 

 

바로 실행을 누르면 곰플레이어 설치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별다른 선택 없이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의하기를 누르시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 화면에서는 그냥 다음을 선택해도 되지만, 필요에 따라서 체크 해제를 누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시작 페이지나 단축 화면에 아이콘이 필요치 않으면 체크를 해제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도 필요 유무에 따라 동의/ 비동의를 선택하시어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zum의 경우 한번 더 물어보는데요. 줌을 시작페이지도 하는 것을 원하시면 동의하시고 원하지 않으시면 비동의하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드디어 설치 화면이 뜹니다.

 

별다른 설치 폴더를 선택하시지 않는 이상 그냥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설치 완료 화면이 뜹니다. 마침을 누르자 다른 제품을 추가로 설치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필요에 따라서 곰오디오와 곰 믹스 프로 등을 설치하시면 되고, 필요가 없을 경우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곰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원하시는 동영상을 곰플레이어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관련 아래글도 참고해보세요!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2가지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는 방법과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텔레

lerapuff.tistory.com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vimeo)

비메오(vimeo)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것은 유튜브이긴 하지만, 비메오로 영상을 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과 같이 개인적

lerapuff.tistory.com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

카카오톡은 지금 현재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메신저 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처음 카카오톡이 나왔을때는 모바일만 지원이 되었기에 컴퓨터를 많이 쓰는 직장인들은 업무능력향상과 소통을 위해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