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운행을 하고 있더라도 간혹 카메라를 놓치거나 간혹 카메라 위치나 속도를 잘못 알려주어서 규정속도를 넘어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과속 카메라 앞에서 속도를 급하게 줄였다고 하더라도 간혹 속도가 초과하지 않았나 걱정할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속도위반이나 다른 범칙 사항을 조회할수있다고 하니 걱정은 덜으셔도 될 듯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앱 버전도 있다고 하니 그것도 뒤에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속도위반 범칙금 및 속도위반 기준

속도는 각 도로마다 다르게 지정이 되어있는데요. 규정 속도보다 과속을 하게 되면 과속한 속도에 초과하는 만큼 범칙금과 벌점도 다르게 측정이 되는데요. 먼저 범칙금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도로와 보호구역이 설정되어 있는 도로가 범칙금이 다른 게 측정되어있습니다. 

[일반도로]

초과속도 범칙금(승용차 기준) 벌점
20km/h 이하 3만원 없음
20km/h 초과
6만원 15점
40km/h 초과 9만원 30점
60km/h 초과 12만원 60점

[보호구역: 스쿨존, 실버존 등]

초과속도 범칙금(승용차 기준) 벌점
20km/h 이하 6만원 15점
20km/h 초과 9만원 30점
40km/h 초과 12만원 60점
60km/h 초과 15만원 120점

일반도로와는 다르게 보호구역 내에서는 더욱 강화되어서 범칙금을 책정해놓았습니다. 더욱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속도 위반의 경우 규정속도에서 대략 10% 정도까지 넘는 것은 괜찮다는 말이 있는데요. 사실 자동차 계기판의 오차와 카메라에 있는 측정기 오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여지를 두는 것인데요. 사실 지역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너무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을 듯합니다. 

제한속도 단속기준
60km/h 71km/h
70~99km/h 85km/h~105km/h
100km/h 122km/h

통상적인 경찰측에 따르면 제한속도가 100km/h 이상인 곳은 22km/h까지, 70~99km/h구간은 15km/h, 60km/h이하인 곳은 11km/h까지는 괜찮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이 것만 믿고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다가는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제한 속도는 최대한 지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방법

먼저 PC로 조회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파인 바로가기

 

여러 가지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데요. 우리는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 등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알고싶기 때문에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바로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므로 굳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자 왼쪽 화면에 로그인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별다른 인증서 등록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되니 간편하네요.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의 사항이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라고 조회가 됩니다. 그럼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로 조회하기(이파인 모바일 설치방법)

 

🔽🔽🔽🔽🔽🔽🔽🔽

 

이파인 안드로이드버전 설치하기

 

🔽🔽🔽🔽🔽🔽🔽🔽

 

이파인 IOS 버전 설치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이름이 이파인(efine)인데요. 경찰청 교통민원이라기 보다는 이파인(efine)이라는 이름이 더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파인을 바로 검색하셔도 되고 경찰청 교통민원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PC와 같습니다. 앱으로 접속을 해서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나 디지털원 패스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게 되면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휴대폰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도심 내 도로가 60km/h에서 50km/h으로 기준이 더 강화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금의 차이이지만, 속도의 차이에 따른 사고 예방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변화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생겼을 때는 바로바로 조회를 해서 혹시나 하는 걱정을 빨리 해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