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카본 파이버 한 달 사용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청소를 자주 하지 않는 편인지 전에 청소기도 무선 청소기였는데, 배터리 교체시기가 훨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잘 썼는데요. 무선 청소기를 쓰다 보니 유선 청소기는 절대 못쓰겠더라고요. 바꿀 마음이 없었으나 회사에 청소기가 필요하여 집에 있던 것을 가져다 놓고, 집에 새 것을 사기로 하고는 급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전에 쓰던 청소기는 일렉트로룩스였는데, 저는 아래쪽에 무게 중심이 있는 제품이 안정감이 들어서 좋아서 다시 그 제품을 살까 하다가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다이슨 홈페에지에서 반값 정도 세일하는 것을 보고는 급하게 다이슨으로 마음이 기울었었네요. 가격도 너무 비싸고 초기 모델의 경우 청소가 잘 안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전혀 생각도 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그래도 이름값이 있는 다이슨인데, 이참에 한번 써보자 싶어서 후보군에 있던 다른 청소기보다 조금 비쌈에도 불구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올해신상 모델은 아니고요. 'V10 카본 파이버'라는 모델입니다. 신상 모델들도 많이 할인을 하고 있었지만, 그렇게까지 비싼 돈을 주고 구매하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모델 고민은 없었네요. 

 

 

 

다이슨 V10 카본파이버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를 공홈에서 할인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여러 홈쇼핑이라던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비슷하게 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그중에서 가장 저렴하면서도 포인트도 많이 주고, 꽤나 비싼 값을 줘야 하는 거치대까지 증정하는 곳에서 구매를 하였고요. 거치대 주는 곳에서 구매를 한 것이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래는 기본 액세서리를 제외하고는 다 별도 구매로 알고 있어요.

 

제가 산 곳 링크 남겨놓을게요.

▶ 다이슨 v10 가격 보러가기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를 개봉하고, 설치하고 조립하는 것은 아이들이 했고요. 저보다 광고에서 많이 보아온 터라 더 좋아했네요. 그래서 사실 지금도 아이들이 더 많이 청소기를 밀고 다니며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조립도 간단하고, 툴을 바꿔 끼우는 것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제품이네요.

 

 

 그럼 제가 한 달 동안 써본 실사용 장, 단점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장점 1. 정품 등록 및 배터리 2년 무상 보증

 

 

먼저 구매 후 무선 청소기의 장점이자 단점인 배터리 때문에 회원가입 후 정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일단 구매를 하고 나서는 무조건 정품이면 등록을 하시는 것이 나중에 A/S를 받을 실 때 도움이 되시므로 잠시라도 시간을 내서 꼭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며칠을 미루다가 글을 쓰면서 정품 등록을 바로하였네요. 등록을 하고 나니 넉넉하게 2년 남짓을 주네요. 배송 걸린 시간도 있으니 그런가 봅니다. 뭔가 등록을 해놓고 나니 뿌듯하네요.

 

 

장점 2. 여러 가지 툴의 손쉬운 교체

청소기를 이때까지 몇 가지를 써봤지만, 사실 툴이 많이 들어있어도 갈아 끼우기 귀찮거나 보관이 잘 되지 않아서 저 같은 경우 거의 사용을 못한 것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다이슨의 경우 빼고 끼우기가 쉬워서 그리고 구매할 때 같이 포함되어있어 거치대가 보관이 쉬워서 필요시에 툴들을 바로바로 교체하면서 청소를 하니 정말 쉽고 간편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작은 솔이 달리 툴과 틈새에 가능한 툴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잘 청소하기 힘든 책장이랑 벽에 있는 몰딩에 사용하니 정말 편리했어요.

 

 

장점 3. 손쉬운 먼지통 청소

청소기를 쓸 때 제일 힘든 부분이 먼지통 비우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사실 우리 집에서 나왔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싶은 만큼 미세 먼지에서부터 각종 부스러기들이 들어있는 데다가 냄새도 격하기도 합니다. 

다이슨은 쓰레기통 위에서 손잡이 아래쪽에 있는 빨간색 레버를 밀기만 하면 간단하게 먼지통이 튀어나오는 방식으로 쉽게 먼지통을 비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먼지통이 아주 투명해서 먼지가 쌓이는 것을 눈으로 바로바로 인식할 수가 있어서 먼지통 비우는 시기를 바로바로 결정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장점 4. 깔끔하게 모든 것을 정리하는 거치대

다른 곳에서는 거치대를 포함하지 않고 파는 곳이 많았는데, 저는 꼭 거치대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포함되는 공홈에서 구매를 하였어요. 지금도 사고 보니 제일 잘한 게 거치대를 구매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각종 툴을 간단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청소기 충전 또한 가능한 만능 거치대입니다.

 

 

청소기 모터 거는 곳 아래에 슬라이딩 식으로 서랍이 있는데 그곳에 각종 툴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오는 툴보다 더 다양한 종류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거치대 양 옆으로 자주 쓰는 툴을 끼워놓는 공간도 있어서 자주 쓰는 것을 바로바로 갈아 끼워서 사용할 수 있네요.

다용도실에 전원이 부족해서 소파 옆에 놔두고 쓰고 있는데, 모양새도 괜찮고,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서 거실 한편에 두어도 딱히 거슬리는 느낌은 아니네요.

 

단점 1. 상부 무게중심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청소기의 경우 상부에 무게 중심이 있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부에 무게 중심이 있는 모델이 몇 가지 있기는 하지만, 외관상으로 볼 때 다이슨의 모습이 익숙해서 그런지 하부에 무게 중심이 있는 모델에 비해 더 날렵해 보이고, 깔끔해 보이는 장점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상부에 무게중심이 있다 보니 사실 조금 청소를 하다 보면 손목에 무리가 가는 느낌을 지울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터가 상부에 달려있어서 짧은 툴을 끼워서 청소를 해야 될 때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출처 : 다이슨 코리아 홈페이지

단점 2. 작동 스위치

다이슨을 쓴다는 사람마다 하는 얘기일듯한데요. 다이슨 청소기의 경우는 작동 스위치를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여야지만 작동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불필요한 회전을 없애서 배터리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 무언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손에 아무래도 힘이 들어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시중에 보니 정품은 아니고, 따로 필요에 의해서 나온 사제품으로 버튼을 고정시키는 장치가 따로 팔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배터리도 아낄 겸 쉬엄쉬엄 청소하자 싶어서 그 고정 장치는 사지 않기도 했습니다.

 

출처 : 다이슨 코리아 홈페이지

 

다이슨 청소기를 한 달 후기..

사실 청소기라는 것이 모터의 힘이 가장 중요한데요. 장점에 굳이 쓰지 않았지만, 다이슨의 모터는 실로 대단한 것 같아요. 같은 마력에 비해서 소음도 반이상 적고, 흡입력도 미세한 먼지에서부터 제법 크기가 있는 부스러기까지 골고루 잘 빨아들이는 것을 경험했으니까요. 다른 청소기의 경우 큰 먼지는 경우 잘 빨아들이지 못하고, 다시 뱉어내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거든요. 처음에는 뭐 다이슨 얼마나 좋겠어하면서 반신반의하면서 구매를 했지만, 청소기를 받고 처음 쓰자마자 뽀송해지는 바닥 느낌을 느끼고서는 정말 괜찮은 제품이구나 했답니다. 청소기 바꿀 계획이 있으시면, 가격대도 부담 없는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 다이슨 v10 가격 보러가기

 

다이슨 V10 플러피 프로 스틱 핸디 청소기 + V10전용 거치대

COUPANG

www.coupang.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