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졸업과 취업의 시즌이 다가왔네요. 취업을 위한 각종 원서 접수에 꼭 필요한 것이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 예정 증명서인데요. 보통 출신 대학에 가면 땔 수 있지만, 대학이 멀거나 지방에 있는 경우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훨씬 수월할 듯합니다.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서 하시면 좋겠습니다. 

1. 대학교 졸업증명서 '정부 24' 에서 인터넷 발급


먼저 포털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합니다. 

 

 

 

 

 

신청하기가 보이고 신청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네요. 공인인증서가 미리 등록이 되어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고 없으시면,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등록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한 번만 등록을 해놓으면 정부 24에서 발급할 수 있는 모든 서류는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므로 등록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대학교 이름을 검색을 하고 전공학과도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니 발급부수를 선택하는 란과 국문으로 할지 영문으로 할지가 나오네요.

정부 24에서 발급되는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가까운 동사무소나 기관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기가 편한 주변의 기관을 선택을 하셔서 받으시면 편리합니다.  수령 기관을 선택을 하셨으면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프린터는 불가하고 방문수령만 가능하니 다른 서류를 발급받을 일이 있을 때 함께 받으면 좋을 듯합니다.

 

 

 

2. 대학교 졸업증명서 '대학증명 발급 웹민원센터'에서 인터넷 발급

다음 방법은 방문 수령방식이 아닌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 및 프린트까지 가능한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를 검색해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바로 증명서 발급이라는 란이 커다랗게 보이네요. 클릭을 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학교 이름을 검색하고 들어가 보니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바로 이용을 하시면 되고요. 없으신 분들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므로 '정부 24'와 '대학 증명발급 웹민원센터'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졸업과 취업이라는 큰 전환점에 놓이신 분들을 위해서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기가 많이 어렵다고는 하지만, 모두 원하는 일자리를 찾으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