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대상자 2차 기준으로 81.7%가 넘어가고 있음에도 코로나의 확진자수는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위중증 환자도 급격히 늘고, 확진자수 또한 계속 늘어서 정부에서는 거리두기를 개편하는 등 우려스러운 상황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위중증을 줄이는데는 코로나 백신 3차 부스터샷만이 없다고 하는데 과연 부스터 샷은 어떻게 맞는 것이 좋으면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3차 추가접종 부스터샷 백신은?

1~2차 코로나 19 백신에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백신 이렇게 4가지 종류의 백신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3차 추가접종부터는 AZ와 얀센 백신은 사용되지 않고, 화이자, 모더나 백신만이 접종이 되는데요. mRNA 방식의 접종만이 현재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 AZ와 얀센접종을 했었던 분들은 백신 종류가 다르므로 교차접종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교차 접종의 경우 항체형성률이 높다고 하니 걱정하지 말고 맞으시길 바랍니다.

🔻기본 백신 조합🔻

1차 2차 3차
아스트라제네카(AZ) 아스트라제네카(AZ)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화이자
얀센 - 모더나
모더나 모더나 모더나
화이자 화이자 화이자

하지만, 경우에 따라 화이자나 모더나는 서로 바꿔서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3차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중 어느 걸 맞아도 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3차 부스터 샷 사전예약 방법

3차 부스터샷의 경우 12월 13일 부터 만 18세 이상 대상자인 분들은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존 코로나 19예방접종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2차 접종 후 3개월 후(90일)가 되면 사전예약이 가능한데요. 현재 코로나 확진자 수가 많아짐에 따라 접종 간격을 줄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 코로나19 부스터샷 사전 예약

 

1차 미접종자 및 소아청소년 예약 방법

18세 이상 성인들 중에서 미접종자의 경우도 현재 예약이 가능합니다. 

💡 18세 이상 성인 : 상시예약 가능

💡 소아청소년(만12세~만17세) : 21년 12월 31일(금)18시까지 사전예약가능

 

*2차 접종의 경우 1차 접종 완료후 자동 예약이 됩니다.

 

>> 미접종자 및 청소년 예약

 

방역 패스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2주가 연장이 되었습니다. 3차 접종을 독려하고 아직 접종을 마치지 못한 분들을 위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내년 1월 3일 부터는 시행된다고 하니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미리 접종패스를 발급받아놓으시길 바랍니다.

 

>> COOV설치(클릭)

 

🔻방역패스 의무시행 및 과태료 대상확인

 

방역패스 의무시행 및 과태료 대상확인

12월 13일 부터 방역패스 없이는 16곳에서도 입장이 불가합니다. 일주일동안의 계도 기간을 거치면서 조금 익숙해졌기는 하지만, 아직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 부터는 이를 어

lerapuff.tistory.com

코로나 19뿐만 아니라 독감도 예방해야합니다!

🔻독감 무료예방접종(임산부, 어르신,어린이)

 

독감 무료예방접종(임산부, 어르신,어린이)

독감 예방접종이 9월 14일 부터 시작됩니다. 임산부, 어린이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고, 어르신의 경의 10월 12일 부터 순차적으로 시작이 됩니다. 코로나백신 접종으로 인해서 동시접종을 막기

lerapuff.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12월 17일 현재 정부가 코로나 19 방역 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방안으로 320만명의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과 별도로 방역지원금을 100만원씩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손실보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