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를 낳고 기르다 보면 예방접종을 시기에 맞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육아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접종기관에서 모두 체크를 해주지만, 한번씩 누락이 될 경우도 있고, 알림이나 문자가 오더라도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가입하고, 자녀등록을 하면 한눈에 알아볼수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와 자녀등록하기에 대한 것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처음에 아이를 낳고, 예방접종을 하려고 하면 매우 많다고 느껴집니다.

하나하나 챙기기 힘든데요. 아이를 챙겨서 예방접종을 하는 것도 힘든데, 아기수첩까지 챙겨서 접종을 하려 가야하니 한번씩 수첩을 뺴놓고 갈떄도 많습니다.

 

그리고 수첩에는 표기가 되어있지만, 접종 기관에서 접종이 누락되어있는 것같다고 말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기수첩과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와 교차로 체크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한번씩 접종기관에서는 등록을 했다고 해도 누락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예방접종한 기관에서 기록을 찾아서 등록을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한번씩 자녀가 예방접종을 주수에 맞게 잘 하고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라고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바로 보이게 되는데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질병 관리청에서 관리를 하는 예방접종에 대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예방접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자녀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자녀등록하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을 때 자녀등록하기 란은 두곳에서 보이는데요.

 

하나는 메뉴에 있는 예방접종 관리라는 란이고,  

하나는 페이지 중간정도에 있는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 란입니다. 

 

 

예방접종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젤 앞에 자녀 예방접종 관리가 보입니다. 

그리고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 란을 보시면 우리아기 등록하기가 보입니다.  어느쪽으로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메인화면

둘중의 어느 곳을 클릭을 해도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 것을 볼수있는데요.

아이정보 등록하기 입니다. 

아이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성별등을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부모중에 한명의 명의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예방접종 관리페이지

아래로 더 내려 보시면 보호자 추가 등록하기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선택사항이므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등록하기를 할수있습니다. 

보호자 추가등록 페이지

아이가 둘 이상이면 이 작업을 두번 하시면 자녀를 등록하실수가 있습니다. 

아이 정보를 등록을 하셨다면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눌러보시면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페이지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클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등록된 자녀들의 명단을 볼수있는데요.  이중에서 확인하고 싶으신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19가 접종이 시작이 되어서 새로 코로나19 접종 내역도 조회를 할수있는 것이 보이네요. 

예방접종 내역보기

이렇게 자녀 등록을 해놓으면 자녀들의 예방접종 내역도 한번에 확인을 할수있고, 어린이 집이나 학교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청을 할떄도 쉽게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기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학교에 가거나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보낼 때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예방접종이 시행되고 있는 만큼 코로나 에방접종을 한 후에 증명

lerapuff.tistory.com

자녀 예방접종 내역보기를 클릭을 하면 어떤 접종을 몇번했는지 모두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주사기 모양으로 접종을 했던 예방접종이 했던 내역은 모두 표시가 되는데요.

 

해당 예방접종에 주사기 모양을 클릭을 하면 언제 어디 병원에서 접종을 했는지 모두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방접종 내역 확인 페이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는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한데요.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모바일 앱을 설치하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관리 하실수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