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은행을 이용하다 보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할 때가 많은데요.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이용방법과 금융인증서 발급받는 방법과 인터넷 뱅킹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검색창에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을 검색 해봅니다. 부산은행 홈페이지가 바로 뜨는데요. 

부산은행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산은행에 통장이 개설되어있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해주는 은행들이 늘고 있는데요. 부산은행 역시도 비대면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실명확인을 한후 , 본인 명의 휴대전화, 신분증 촬영, 영상통화 등의 방식을 통해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제일 먼저 뜨는데요. 로그인을 이용해야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로 한데요. 인증서를 클릭을 하면 개인인지 기업인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개인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실 경우 개인을 선택하시고, 기업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실 경우 기업을 선택을 합니다. 

 

 

개인 인터넷 뱅킹을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공동 인증서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므로 따로 발급을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금융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기존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금융인증서를 발급을 받으면 되는데요.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센터 바로가기를 클릭을 합니다. 그럼 금융인증서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란이 보입니다. 타기관의 인증서가 있을 경우 등록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금융인증서가 없으므로 금융인증서 발급받기를 클릭을 합니다. 

 

전체 동의를 클릭을 하시면 각종 약관들이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전체 동의가 가능합니다. 

 

 

본인 정보를 넣는 란이 나오는데요.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차례로 입력을 한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금융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발급이 다 된 것입니다.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서 로그인 하기를 선택하여서 금융인증서 선택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 활용하기

부산은행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을 하셨으면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빠른 메뉴 설정을 통하여 자주 이용하는 업무는 빠른 메뉴 설정에서 등록하여서 개인에 맞춰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비대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과금 이체 및 각종 전자민원도 은행에 따라 이용 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각종 부산은행의 금융상품 또한 알아볼 수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업무를 찾기 힘들 경 우에는 젤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원하시는 업무를 검색해서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