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는 방법과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텔레그램 이란?

텔레그램은 현재 보안이 가장 철저하다는 모바일 메신저 중에 하나입니다. 대화 내용이 따로 백업이 안되기도 하지만, 서버에 보관된 후에는 본사 측에서도 대화 내용을 읽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한때 텔레그램 측의 암호를 푸는 사람에게 상금을 주겠다고 하며 마케팅을 하기도 했는데, 그 당시 상금을 탄 사람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 텔레그램의 암호화가 강력하다는 것이 세상에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바일 버전의 메신저만 제공되었지만, 현재는 PC용과 MAC OS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장점

가장 크게 텔레그램 하면 떠오르는 것이 보안입니다.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해 고도의 암호화로 대화는 보관되며, 언제든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른 메신저의 경우 전송된 파일이나 사진 등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삭제되어서 다운로드를 할수없거나 열어서 볼 수도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텔레그램의 경우 오랜시간이 지나도 모든 사진과 파일을 다시 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파일 형식을 변환 없이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직접 설치 방법

먼저 검색창에 텔레그램을 검색을 해서 텔레그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텔레그램 홈페이지는 생각보다 심플한데요. PC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앱의 탭으로 이동을 하여서 클릭을 합니다.

텔레그램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곳인데요. 위쪽에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는 공간이 있고, 아래쪽에는 데스크톱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의 PC에 적합한 앱을 클릭을 합니다. 

window용 텔레그램 받기를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그다음에 언어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여기는 한국어가 없기 때문에 영어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대부분은 다른 결정사항 없이 next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텔레그램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럼 이 화면에서 모바일과 같이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start messaging을 클릭하시고,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선택을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을 하면 휴대폰으로 바로 코드가 전송이 되는데 그 코드번호를 넣으면 바로 로그인이 진행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보시면 모바일과 동일한 채팅창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리하게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사용하시면 업무의 효율이 더 오를 듯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 방법

텔레그램 PC버전을 이용하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따로 설치가 없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는 것인데요. 크롬을 자주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생소할 수 있으나 크롬에는 다양한 앱을 선택하여서 확장하여 사용할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여서 웹스토어로 가보겠습니다. 웹스토어로 가서 telegram을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텔레그램 관련하여서 몇 가지 확장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확장을 해보겠습니다. 

클릭을 해서 들어가보면 크롬에 추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를 해줍니다. 그럼 크롬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퍼즐 조각 같은 모양을 클릭을 합니다. 그럼 방금 추가하였던 텔레그램 앱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아이콘을 핀으로 고정을 해주면 다음과 같이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핀으로 고정을 하면 홈 화면에 바로 앱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요. 클릭을 하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 시와 같은 전화번호를 넣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전화번호를 넣으면 인증코드가 전송이 됩니다. 코드만 넣으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따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필요가 없을 시에는 크롬 앱 삭제에서 바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텔레그램을 PC에서도 이용하셔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