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로 페이 사용처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가맹점, 사용법, 모바일 상품권, 개인구매 한도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로 페이란?

제로 페이란 서울시에서 만든 소상공인 간편 결제 서비스로 결제 수수료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만든 민관 합작품이라고 합니다.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서 소비자가 매장에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소비자 계좌에서 가맹점 계좌로 바로 이체가 되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각종 지원금이나 입학준비금도 제로 페이로 지원받고 있으므로 제로페이는 꼭 이용해야하는 서비스 입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로페이 가맹점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는 무척 쉬운데요. 제로페이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위쪽에 메뉴에 보면 제로페이 소개와 함께 가맹점 찾기가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을 해봅니다.

 

지역을 검색을 해도 되고 가맹점 이름을 직접 입력해서 검색을 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아이스크림집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거의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로 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가맹점 사용법은 더 간단합니다. 

가맹점 찾기에서 자세히 보시면 선결제 가명점, 한우사랑 상품권, 농축산물 상품권 등 구분해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 사용법

제로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므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를 받아야합니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설치하는 방법은 따라만 하셔도 가능합니다.

 

1. 앱을 다운로드하고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2. 전화번호로 인증을 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3. 개인용 결제 계좌를 등록을 합니다.

4. 필요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여서 결제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제로 페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사용방법입니다.

평소에는 현금에 비해서 5% 싸게 구매를 할 수 있고요. 보통 설날이나 추석 명절 때는 최대 10%까지 싸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구매할 수 있는 액수가 정해져 있는데요. 명절 때는 이것 또한 한도가 늘어난다고 하니 평소에 제로 페이를 많이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이럴 때 많이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해놓고 쓰면 기본 10%를 절약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분 할인율 구매한도 비고
개인 5%(시기에 따라 조금씩 다름) 1인당 월 50만원(할인구매시) 현금 구매시 5% 할인
할인 비적용시 한도없음
법인 없음 한도없음  

 

앱에서도 편리하게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기본 온누리 상품권에서 지역사랑 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상품권에 따라서 그리고 구매금액에 따라서 할인율이 달라진다고 하니 비교해보시고, 필요하신 상품권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판매처는 지류 상품권은 시중 은행을 이용하시고, 각종 모바일 상품권은 관련 앱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금이랑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현금 필요 없이 지갑도 필요없이 모바일 상품권의 QR코드만 있으면 장보기와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개인고객들은 제로 페이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평소 사용하시던 앱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기업과 법인 등에서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른 상품권보다 사용이 편리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여 명절에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