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에서 중,고등 입학준비금으로 30만원씩 신입생들에게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전국 최초이며, 서울 모든 자치구와 교육청과 협력하여서 국,공,사립 중,고, 특수, 각종학교에 입한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을 합니다. 기존에는 입학준비금대신 무상교복 정책으로 시행이 되었었는데요. 현재 교복자율학교도 있고, 편안한 교복정책에 따른 학교와 학생에게는 차별적인 정책이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시행되는 것입니다. 제일 큰것은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는데 있으며 보편적 복지 실현에 있다고 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입학준비금은 그럼 어떻게 지급되나요?

지급방식은 각 학교에서 학생의 신청을 받아서 교복구매 지원또는 제로페이 모바일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구입할수있는 범위는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그리고 원격수업시 필요한 스마트기기 등입니다. 대상인원은 2월 중으로 신청을 받고, 1인당 30만원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입학준비금 사용방법 및 범위

비인가 대안학교의 경우에는 입학하는 청소년의 경우에도 다른 공교육을 받는 학생과 같은 방식으로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제로페이 설치 및 이용에 관한 글은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제로페이 가맹점, 사용법, 모바일 상품권

제로 페이 사용처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가맹점, 사용법, 모바일 상품권, 개인구매 한도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로 페이란? 제로 페이란 서울시에서 만든 소상공인 간편 결제 서비

lerapuff.tistory.com

서울시에 2021년에 중,고등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는 신입생은 약 13만여명으로 추정하며, 총 소요되는 예상액은 416억입니다. 

 

입학준비금 문의처

각 교육지원청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고요. 문의처는 아래와같습니다.

 

 

입학준비금을 알아보며!! 

 

예년의 교복무상지원보다는 교복을 물려있는 학생, 교복을 입지 않는 학생 등 모두를 고려하여 선택권을 확대했다는 평이있으며, 다른 것들도 구매할수있는 편의성까지 제고했다는 점에서 정책이 필요에 따라 더 발전해가는 느낌입니다. 서울에서 이런 정책을 시행하였으므로 곧 다른 시,구,군에서도 적용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부산에서는 교복무상지원으로 틀을 잡았던데, 내년쯤에는 입학준비금 명목으로 필요에 따라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수있게 변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