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해야할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아직도 코로나 19로 인해서 집합금지가 해제되지 않은 상황이라서 명절에 어떻게 지낼수있는지 확실치가 않네요. 집합금지가 해제된다고 해도 예년과는 다르게 지역간의 이동이 아주 적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작년 추석과 비슷한 분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올해 설은 선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경기가 어렵고 해서 선물에 대한 부담은 커지고 있는데요. 어떤 명전 선물이 실속도 있고, 받으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위. 생활필수품

가장 저렴하면서 편안하게 선물할 수있는 것이 생활필수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치약, 비누, 샴푸 등 바디용품에서부터,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등 아주 다양한데요.

생활에 꼭필요한 제품이다 보니 다른 선물에 비해서 저렴하게 구매할수있지만, 받는 사람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과대포장을 하여서 부풀려보이거나 포장 크기가 과도하게 커서 정리가 불편할수있는 물건은 피하고 실속있게 포장되어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양말, 수건, 손수건 등 제품이 좋을것 같고요. 요즘은 마스크도 많이 필요한 시기이니 마스크, 손소독제 세트 또한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5위. 건강보조식품

건강보조 식품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이 홍삼인데요. 부모님이나 집안에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이라면 단언코 1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홍삼세트에도 홍삼추출액 100%부터, 약종 약재 등 다른 성분이 섞여있는 것까지 천차만별인데요. 너무 저렴한 것을 선택을 하면 홍삼의 함량이 많이 낮아지므로 주의해서 골라야 할것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많은 것이 비타민 종류인데요. 비타민 종류는 기호도 다르고 하니 설물하시는 분의 기호를 알아두면 선물하기에 조금 편할것 같습니다. 각종 비타민도 연령이나 성별에 따라 세트로 나오는 것들이 있으니 그런것을 선택을 하시면 조금 쉽게 고를실수있을 것 같습니다.

 

4위. 한우 등 고기세트

차례상에 올라가기도 하는 한우는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재료인데요. 각 부위별로 나눠서 선물세트로 포장을 한 형태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차례를 지내지 않는 가정에서도 가족이 많이 모였을 때 저녁식사로 먹기에도 좋으므로 받으시는 분이 좋아하는 선물에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특히나 요즘에 나가서 식사를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올 설명절에는 더욱 고기세트가 유용하게 쓰일 것같습니다. 한우같은 경우는 가격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조금 저렴하게는 LA갈비세트나 불고기 세트 정도도 좋을것같습니다. 

 

3위. 지역특산품 및 식품세트

설명절 선물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지역특산품 및 식품 선물 세트인데요. 지역특산품의 경우 00의 도라지, 00의 전복, 00의 인삼, 00의 굴비, 이런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상품들이지만, 다른 지역상품인 경우 평소에 선뜻 사기가 힘든 경우가 많으므로 명절을 빌미로 특별한 선물을 원하신다면 이런 지역 특산품 선물이 좋을 것같습니다.

지역 특산품의 경우 내용물에 따라 가격대가 조금 올라갈수있는데요. 가격이 부담이 되신다면 일반 식품 세트인 가공식품 세트나 견과류 세트도 인기가 있으니 그것으로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받으시는 만족도는 생활필수품과 같이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위. 과일세트

명절만 되면 가장많이 물가가 오르는 것이 과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추석과는 달리 설명절의 경우 과일이 나지 않는 계절이기 때문에 과일 값이 청정부지로 오를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잘 보관되고, 형태가 수려한 과일일수록 높은 가격대를 형성을 하는데요. 차례상에 종류별로 필요하기 때문에 과일세트는 필수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차례를 지내야하는 입장을 생각해서 미리 차례상 과일을 선물로 보낸다는 것은 굉장히 센스있다고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차례를 지내지 않는 가정들도 모여서 식사를 하고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비싼 차례상 과일보다는 열대과일이나 평소에 잘 접하지 않는 특별한 과일세트는 어떨까 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가격대가 많이 떨어진 망고, 메론, 파인애플, 샤인머스캣 세트 등은 어떨까 싶네요.

 

1위. 상품권 및 돈 

언제든 뭐니뭐니해도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라고 하면 단언코 돈, 현금이라고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그만큼 가장 필요하고, 가장 유용하게 쓸수있으며, 가장 값어치가 변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겠죠? 얼핏 생각하기에 현금을 그대로 드리면 성의가 없어보일수도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기도 하는데요. 받는 분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을 현금으로 해결을 할수가있으면 그것이 가장 받고 싶었던 선물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때로는 현금보다 상품권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현금보다는 더욱 자신이 필요한 곳이 쓸수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것같습니다. 그렇다면 받으시는 분의 스타일을 미리 생각하셔서 많이 쓰시는 곳에서 쓸수있는 상품권이면 좋지 않으까 생각됩니다.

 

바로 코앞까지 다가온 명절선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선물들로 고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선물받으시는 분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시여 실속있고, 상대방을 배려한 값진 선물을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명절을 뜻깊게 보내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