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레라퍼입니다.

요즘은 1인가구들이 많아지고 있죠? 새로운 형태의 가구라고 할수있는데요.

통계를 검색하다보니, 1인가구 비율이 무려 30%나 되네요. 저희는 대가족에 속하지만, 1인가구가 주변에도 많이 있는 걸 봐와서 그렇게 놀랍지 않은 결과이기도 해요. 주택이나 아파트 등도 요즘은 큰 평수 보다 작은 평수가 인기가 많고, 잘 나가는 거 보면 1인가구들이 많이 때문이기도 하겠죠.

 

1인가구의 경우 아무래도 원룸이나 투룸정도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 1인가구 인테리어에 있어서 가구의 다양한 활용 및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두어야 할것같아요. 예를 들어 옷장의 수납공간이 두개로 분리가 된다거나, 접어서 쓸수있는 형태의 침대, 가구가 이리저리 옮길수있어서 공간의 필요에 따라서 위치를 변화할 수 있는 가구 등이 있겠죠?

 

1인가구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침대

왜 첫번째로 침대라고 했을까요? 침대는 원룸공간에서 가장많이 차지하는 가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의 인생에서 잠이 1/3정도는 차지하는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중요한 가구이기도 하지요.

원룸에서 그냥 나는 바닥에서 주무시겠다고 하시면 패스하셔도 되지만, 잠이라는 것이 어느 한 공간을 정해놓고 자는 것이 깊은 수면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원룸 공간에서는 아무래도 자리가 많이 차지 하지 않는 디자인이 좋을 것 같은데요. 먼저


첫번째. 데이배드를 가장 먼저 추천 드려요!

데이배드란 말그래도 낮잠용 침대라는 뜻이예요. 쇼파겸 침대로 쓸수도있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침대를 그렇게 부른답니다. TV를 보거나 할때 쓸수도 있책을 보거나 할 때도 쓸 수도 있어서 침대보다는 조금 가벼운 느낌이 강하답니다. 

쇼파겸 침대인 데이배드
사이즈가 작은 쇼파같은 데이배드

다양한 쿠션이나, 블랭킷을 활용하셔서 나만의 독특한 분위기의 데이배드를 꾸며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바닥에 특이한 러그까지 깔아준다면 더욱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되겠죠?

감각적 쿠션을 활용한 데이배드


두번째. 아랫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는 벙커 침대!

벙커침대는 아이들 주로 침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2층침대 중에 아랫층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랫공간을 다른 수납용으로 쓰기도 하고, 책상이나 쇼파을 놓기도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위아래 공간을 모두 활용하니 1석2조라고 할수있겠죠~

위쪽 침대, 아랫층 책상으로 쓰고 있는 벙커침대


세번째. 접이식 침대입니다.

인테리어 채널등에서 공간활용을 이용한 접이식 가구들을 종종 보았을 거예요. 침대도 그런 접이식이 있는데요. 침대따로 접이식이 있는가 하면, 붙박이 형식으로 다른 가구와 함께 활용가능한 조립식 침대도있답니다.

폴딩 침대

일반 폴딩 침대는 간이식 침대 같아서 좀 불편해보이는 면이 있기는 하네요. 아무래도 가정용 보다는 오피스텔이나 사무실 휴게공간에 더 어울릴수도있겠어요. 하지만, 좁아서 침대까지는 무리다 싶은 공간에는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 월배드 슈퍼싱글침대

책장과 일체형으로 제작되어있는 침대입니다. 쓰지 않을때는 접어놓았다가 사용할때 펼쳐서 사용하면되는데요. 침대를 쓰지 않을때 바닥 공간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수있어서 공간의 활용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하지만 잠을 잘때마다 꺼냈다가 정리했다가하는 건 사람에 따라 불편하다고 생각할수도있겠어요.


이정도로 1인가구 원룸 인테리어에서 침대에 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침대들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고, 가능하시다면 실물을 꼭 보시고, 사이즈 비교해보셔서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침대의 경우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수면이라는 것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기때문에 각자 포기할 수 없는 것들이 있잖아요. 공간활용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도 중요하므로 꼭 많이 비교 분석해보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다음은 1인가구 원룸 인테리어에서 수납공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