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의 시즌이 오고 있습니다. 제3의 월급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조금이라도 절세를 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영수증을 준비하신다고 바쁘실 거예요. 

오늘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원천 징수라는 말이 말 그대로 미리 세금을 떼어놓은 것을 말하는 것이고, 그것에 따른 영수증을 원천징수 영수증이라고 합니다. 이 서류는 이직을 할때, 연말정산을 할 때, 연봉 협상을 할 때 등등 쓰이는데요. 과거에는 세무사를 통해서나 회사에서 발급을 해주었는데요. 요즘은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먼저 포털에서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니 바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뜨는데요. 홈택스에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화면 입니다. 홈택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화면입니다. 지금은 공인인증서라고 부르지 않고 공동인증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국가 공인 인증서 외의 다른 인증서도 가능해졌다는 뜻입니다.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로그인하여서 MY홈택스 란을 클릭을 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화면이 조금 바뀌었는데요. 연말 정산/장려금/학자금 란을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등 지출내역을 클릭합니다.


몇 가지가 뜨는데요 이중에서 필요한 서류를 보기를 누릅니다. 


이런 식의 문서가 뜨게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인쇄를 하셔도 되고, PDF로 저장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런 문구가 뜨셔서 당황하셨을 경험이 있으실 건데요.

위와 같이 국세청에서는 언제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있고, 시간대별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부분 낮에는 가능하고, 새벽시간은 불가능한 서비스들이 몇 개 있습니다. 시간을 확인하시고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 계산 서비스도 이용해보시고, 원천징수 영수증도 미리 챙기셔서 연말정산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