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싸이월드 오픈 소식에 덩달아 움직이는 주식이있는데요. 싸이월드 부활소식이 올해 초부터 계속 들려오고 있는데 각종 문제로 인해서 오픈 날짜는 계속 미뤄지고있습니다. 하지만, 예년의 인기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싸이월드 관련 주식과 코인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은데요. 싸이월드와 관련된 주식과 더불어 코인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싸이월드 관련 주식

싸이월드의 정상화는 올해 3월로 예상되었는데요. 사실상 살짝씩 보여주면서 계속 오픈을 미루고있습니다. 얼마전부터는 도토리 환불과 아이디 찾기 등을 빌미로 또다시 오픈을 미루면서 과연 7월에는 가능할까 의문을 품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많은 데이터 복원의 문제로 예상보다는 시간이 많이 걸려서 오픈이 미뤄졌다는 것이 싸이월드 측의 얘기입니다.

 

싸이월드 측에서는 5개의 회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고 밝혔지만, 참여기업을 다 밝히진 않았습니다. 공개된 곳은 인트로 메딕, 스카이이앰엔 정도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W홀딩컴퍼니와 초록백도 싸이월드 관련주라고 얘기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 4가지 회사의 주가를 전망해보도록하겠습니다. 

 

 

스카이 이앤엠 주가분석 전망

▶  스카이이앤엠 주가 바로가기

스카이이앤엠은 리튬이차전지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를 생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전지로 IT 분야(노트북, 테블릿,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있습니다. 

싸이월드 주식이라고 뜨기전 부터도 리튬이차전지 관련 주로 많은 기대가 있었던 회사입니다.

 

시가 총액은 646억이고, 코스탁 1226위 종목입니다. 천억원 미만의 소형주입니다.

 

" 스카이이앤엠, '주가 3%↑'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기대감에 강세 "관련 뉴스 바로가기

 

스카이이앤엠, '주가 3%↑'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기대감에 강세

스카이이앤엠이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다.[그래픽=홍승완 기자]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스카이이앤엠은 오전 11시 17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80%(65원) 오른 1775원에 ...

www.ajunews.com

싸이월드가 성공적으로 부활하여 오픈하였을 경우 이슈성으로 반등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렇다할 매출과 영업이익이 많은 기업은 아니므로 장기보유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제무재표는 꼭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스카이이앤엠 기업정보 및 재무재표 확인 바로가기

 

인트로메딕 주가분석 전망

▶  인트로메딕 주가 바로가기

의료기기와 신재생에너지, 화장품 사업 등을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살균소독제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816억원이며, 코스탁 1084위 종목입니다. 이것도 스카이이앤엠과 마찬가지로 천억원 미만이라 중소형주라고 할수있습니다. 재무재표와 영업 이익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의 5개년의 영업이익이 계속 적자기업이라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로 인해서 반등이 있을지는 두고 봐야할것같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 등을 적용한 싸이월드가 성공적인 재출발을 한다면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 MZ세대는 왜 열광할까"뉴스 바로가기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 MZ세대는 왜 열광할까 - 파이낸셜투데이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가 최근 ‘메타버스’로 전환된 것처럼 메타버스에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일으킨 급격한 디지털 전환이 메타버스의 규모를 키웠고,

www.ftoday.co.kr

 

▶  인트로메딕 기업정보 및 재무재표 확인 바로가기

 

 

w홀딩컴퍼니(초록뱀컴퍼니) 주가분석 전망

w홀딩컴퍼니는 올해 3월에 사명을 초록뱀컴퍼니로 사명을 바꿨습니다. 

▶ 초록뱀 컴퍼니 주가 바로가기

초록뱀 컴퍼니가 사실상 초록뱀 미디어의 20.34%보유하고 있으므로 최대주주중의 하나입니다.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분을 영위하고 있으며, 방송사업 또한 관련있습니다. 

다양한 사업을 하고있으며, 방송이외의 사업에서도 계속 이윤을 내고 있는 기업이라서 눈여겨 볼만 한 회사입니다.

 

▼W홀딩컴퍼니, 초록뱀컴퍼니로 사명변경 "엔터 지주사로 변신"

 

W홀딩컴퍼니, 초록뱀컴퍼니로 사명변경 "엔터 지주사로 변신" - 머니투데이

W홀딩컴퍼니가 사명을 초록뱀컴퍼니로 변경하고 엔터테인먼트 지주사로 변신한다. 자회사와 차별화된 엔터 경쟁력 구축을 위한 M&A(인수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다.10일 W...

news.mt.co.kr

▶ 초록뱀 컴퍼니 기업정보 및 재무재표 확인 바로가기

 

초록뱀 미디어 주가분석 전망

▶  초록뱀 미디어 주가 바로가기

초록뱀 미디어는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사업 및 드라마 콘텐츠 기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곳도 싸이월드 제트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초록뱀은 앞서 말씀드린 스카이이앤엠의 지분을 13.27%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공매도 또 시작…공매 거래금액 소폭 늘어" 뉴스바로보기

 

초록뱀미디어 공매도 또 시작…공매 거래금액 소폭 늘어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일 초록뱀미디어 공매도는 76주로 나타났다. 거래대금은 19만3475원 규모다. 앞서 지난 2일 초록뱀미디어는 0주의 공매도가 진행됐고 이에 따른 거래 금액은 0원이다. 초록뱀

www.pinpointnews.co.kr

▼초록뱀컴퍼니 "초록뱀미디어 주식 200억원에 추가취득"뉴스 바로보기

 

초록뱀컴퍼니 "초록뱀미디어 주식 200억원에 추가취득"

코스닥 상장사 초록뱀컴퍼니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계열사 초록뱀미디어 주식 884만 9558주를 약 200억원에...

sports.khan.co.kr

초록뱀 미디어는 워낙에 큰 기업이고 다양한 사업을 하고있는 업체이므로 싸이월드 관련주라서 이기보다는 평소에도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것같습니다. 작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펜트하우스, 결혼작사 이혼작곡, 오케이광자매 등의 드라마가 연이어 성공하면서 많은 흑자를 남겼습니다. 싸이월드와는 별개로 관심을 가져봄이 어떤가하는 주식중의 하나이네요. 그리고 앞으로 펜트하우스 시즌3가 방영되면 초록뱀의 주가에는 더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초록뱀 미디어 기업정보 및 재무재표 확인 바로가기

 

 

MCI코인(싸이클럽)

MCI코인(싸이클럽)

싸이월드 백서에 따르면 MCI재단에서 싸이월드와 연계하여 음성, 텍스트 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이월드 부활이 3월에서 5월로 그리고 7월까지 연장이 된 상태임에도 싸이월드 관련 코인이 싸이클럽은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게 합니다. 싸이월드 출시도 전에 코인이 먼저 생긴 셈인데요. 싸이월드에서는 기존에 운영을 할것이라고 밝힌 싸이월드 제트가 대형거래소에 상장을 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때문에 기존에 있던 MCI코인을 이름만 리브랜딩하여서 싸이클럽이라는 이름으로 바꾼것이라는 일각의 주장도있습니다. 

 

▼ 이름만 바꿨을 뿐인데 30% 급등..'이름 바꾼 코인' 주의보

 

이름만 바꿨을 뿐인데 30% 급등…`이름 바꾼 코인` 주의보

빗썸에 상장한 `MCI코인` `싸이클럽`으로 간판 바꾸자 순식간에 39원서 52원 폭등

www.mk.co.kr

싸이월드 제트는 MCI재단과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체결한 바가 있습니다. 

MCI코인이 싸이클럽으로 리브랜딩하여 리브랜딩 만으로도 30%가까이 크게 상승했는데요. 이 효과가 지속될지는 두고봐야 할것같습니다. 예년의 명성을 찾아서 오픈 후에도 인기를 이어가면 당연히 싸이클럽 코인도 상승하는 효과가 반듯이 있을 듯합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서비스에 코인까지 준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서비스에 코인까지 준다

새롭게 문을 여는 싸이월드의 ‘아이디 찾기’에 호응하는 누리꾼 열기가 뜨겁다. 5월 싸이월드 서비스를 재개하는 싸이월드제트는 29일 오후 6시부터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sports.donga.com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및 아이디 찾기(+Q&A바로가기)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및 아이디 찾기(+Q&A바로가기)

드디어 옛 추억의 싸이월드가 조금씩 부활하고 있는 소식이 들립니다. 올해 초에 싸이월드 부활이 예고되었는데요. 당초 예상과는 달리 조금 늦어지는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 발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