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해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전 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피해를 본 국민들을 대상으로 몇 달에 한 번씩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4차 재난지원금까지 지원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이 마무리 되고 있는 시점에서 5차 재난 지원금은 어떻게 지급이 될지가 상당한 관심사인데요. 

 

4차 재난 지원금을 결정할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은 다음에 가능할 것 같다는 내용을 시사한 바가 있어서 모든 국민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5차 재난 지원금 관련 내용

 

문대통령 역시 코로나 벗어나면 사기 진작용으로 국민 위로금을 지급할 것이라는 것을 진작부터 시사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인해서 소상공인 등 국민 대다수가 겪는 고통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격적으로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곳곳에서 발표되면서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지자체별 상황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 충청북도
☞ 경기도 ☞ 광주광역시
☞ 대구광역시 ☞ 전라북도
☞ 인천광역시 ☞ 대전광역시
☞ 부산광역시 ☞ 울산광역시
☞ 경상북도 ☞ 전라남도
☞ 경상남도 ☞ 제주도
☞ 충청남도 ☞ 세종특별시
☞ 강원도  

*현재 대부분의 지역은 1 단계이며, 대도시의 경우 1.5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언론과 지자체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을 지원 할 것을 시사하고있으며, 빠르면 추석전에 모두에게 지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금액 등은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종전에 가구당 지급되었던 금액과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입장입니다.

 

▼ 與, 5차 재난지원금 공식화.. "추석 전 1인당 지역화폐 지급"

 

與, 5차 재난지원금 공식화… "추석 전 지역화폐 지급"

어떻게, 얼마나 주나?

www.hankookilbo.com

 

 

文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사기 진작용 국민위로지원금 검토"

"온 국민이 으쌰으쌰 힘을 내자는 차원"전국민 지급할 듯…丁총리도 '이르면 상반기'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

biz.chosun.com

또한 정세균 총리 또한 전 국민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급 지급을 검토한다는 내용을 발표한 적이 있었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이 좀 더 넓고, 크게 확대된 만큼 5차 지원금에 대해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아직 4차 재난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은 아래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 대상과 홈페이지 확인하시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대, 지급 시기,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에 대상이 확대되고, 지원금 지급에 따른 추경예산이 확대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전국민대상?

lerapuff.tistory.com

 

대부분 3차 때 지원을 받으셨으면 바로 지급을 받으실 수 있으시고, 4차 때 확대되어서 신규로 가능하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문자가 간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원대상 온라인 신청 방법
소기업, 소상공인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지원금
법인 택시 기사 기존신청자 : 소속 법인에 신청
그외 : 자치단체에 직접 제출
전세 버스 기사 회사 매출 감소시 소속 회사에 신청
확인 불가시 자치단체에 개별 신청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신청 안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추가 신청 및 대상(신속지급)

소상공인 버팀 목자금 플러스 2차 추가 지급이 4월 19일 부터 시행됩니다. 지난 1차 지급에 속하지 않은 대상자 중에서 바뀐 기준으로 적용되어서 선정된 분들께 문자 메시지가 19일 오전 6시 부터

lerapuff.tistory.com

 

각 지자체 별 지원금 조회하기

 

각 지자체 별로 따로 지원금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자체 별로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남 진주시에서는 5차 지역경제 긴급 대책을 발표하고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행복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진주시, 전 시민 대상 '행복지원금 10만원' 지급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가 5차 지역경제 긴급 대책을 발표하고 긴급지원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조규일 시장은 12일 오전 11시 시청

www.kukinews.com

1,2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많은 지자체에서 시민, 도민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많이 지급하였는데요. 

차수가 늘어감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차별없이 지역화폐로"..결국 이재명 방식으로?

 

5차 재난지원금 "차별없이 지역화폐로"…결국 이재명 방식으로? - 머니S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일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성차별 연령차별 없는 인별로, 소상공인 지원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지사는 이날 SNS를 통해 "3배나 되는 2~4

moneys.mt.co.kr

 

▶ 지역별 발생현황 및 수칙 확인하기

혹시나 놓치고 있을 지역의 정보를 그때그때 확인하시어 놓치시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각 시, 도 별로 확진자 현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특별시  충청북도
 경기도  광주광역시
 대구고광역시  전라북도
 인천과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충청남도  세종특별시
 강원도  

*현재 대부분의 지역은 1 단계이며, 대도시의 경우 1.5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시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조금만 느슨해도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버리기 때문에 개인을 위해서라도 철저히 거리두기를 시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원 금액

 

5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된다고 시사한 바 있지만, 많은 국고와 예산이 지원금으로 쓰인 만큼 확실하게 예측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다만,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거리두리고 인해 피해를 본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 들에게는 이 때까지와 비슷하기 지원하지 않을까 예측을 해봅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조금 완화되고, 특별히 제재를 하는 업종들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업종에 따라 4차 지원금의 금액과 대상은 조금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5차 지원금에 대한 정확한 정부 발표가 있으면 관련 내용은 발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전세계가 팬데믹에 빠진지 1년이 넘었습니다. 무려 사망자가 300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누구도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습니다. 하루빨리 종식이 되어 일상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팬데믹 1년 만에 코로나19 사망 300만명…인천 인구 규모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전 세계 사망자 수가 17일(현지시간) 기준 300만명을 기록...

www.yn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