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학교에 가거나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보낼 때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예방접종이 시행되고 있는 만큼 코로나 에방접종을 한 후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예방 접종 증명서를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코로나로 인해서 요즘은 외국을 방문하거나 직장 등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구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 접종율이 높지는 않지만, 점차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 접종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이 많아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는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두 발급을 받을 수있는데요.

예방접종을 했던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요청을 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번거로울 경우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

 

두 곳을 통해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검색창에 예방접종 도우미라고 검색을 하면 홈페이지 주소가 바로 보입니다. 이곳에 접속을 하면 다양한 예방접종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데요. 

 

 

젤 오른쪽에 바로가기메뉴를 보시면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이라는 란이 보입니다. 

 

 

이렇게 접속을 하셔도 되고, 전자민원 서비스 란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라는 곳을 클릭을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뜨는데, 미리 로그인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기존에 가입을 해두셨으면 아이디/비밀번호를 넣으시고,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원하시면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방접종 증명서는 국문으로 할지 영문으로 할지를 선택을 하는데요. 혹시나 유학이나, 외국에서 필요로 하는 용도이면 영문으로 발급받으시고, 국내에서 필요하시다면 국문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문으로 신청을 클릭하고 들어가자 본인 정보와 미리 아이들을 등록을 해놓았다면 자녀 정보도 같이 검색이 됩니다. 

 

▼ 자녀를 등록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및 자녀등록하기

아이를 낳고 기르다 보면 예방접종을 시기에 맞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육아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접종기관에서 모두 체크를 해주지만, 한번씩 누락이 될 경우도 있고, 알림이나 문자

lerapuff.tistory.com

이때 오른쪽에 보시면 증명서 신청이라는 란이 보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본인일 경우 본인의 정보가 보이며, 자녀일 경우 자녀의 기본 정보가 보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접종 종류를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대부분 자녀들의 경우 연령에 맞게 접종을 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정보를 선택하고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급 사유의 경우 제출용인지, 확인용인지에 따라 선택을 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신청하기만 누르면 신청이 완료 된 것이고요. 인터넷 발급이므로 프린터로 출력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자녀들의 예방 접종이 누락되었을 경우도 있으니 미리 가입하시고, 연령에 맞게 예방 접종을 한 것이 잘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음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2021년 무료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사항목, 검진기관 찾기

2021년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및 검사항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공단에서 하는 국가검진은 초기에 질병을 진단하고 관리하는데 매우 필수적입니다. 매년 대상자를 정해서 우편으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