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을 월급을 받을 때마다 내고는 있지만,

과연 내가 얼마나 언제 받을 수 있을까 확실히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어디서 어떻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이랑 국민들이 소득활동을 할수 없을 때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국가에서 제도적 장치를 만들어 놓은 사회보장 제도의 하나입니다. 개개인의 소득활동으로 소득이 발생하였을 때 미리미리 납부한 금액을 바탕으로 산정이 되는데요.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이 발생하고,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유족들에게 기본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이 되는 제도입니다.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자신들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수령 나이와 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금액과 시기에 따라서 대처할수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젊은 분들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고 다른 연금을 가입을 하거나, 추가로 납입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쌍수령액 조회사이트 검색

먼저 검색창에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국민연금 홈페이지 내의 내연금 알아보기 페이지로 바로가기가 실행이 됩니다. 한번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 하나는 인증 없이 간단히 입력해서 조회하는 방법과
  • 하나는 인증을 하고 완벽하게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인증없이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

내연금알아보기 페이지

인증 없이 간단하게 예상 연금 알아보는 방법은 모의 계산을 해보는 방법인데요. 이것에도 2가지가 있습니다. 

  • 소득과 가입기간을 입력하여서 예상 연금을 확인하는 방법과
  • 월 납입료를 입력하여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현재의 상황은 알 수 있지만, 소득이 매년 달라질 수도 있고, 월 납입료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수치라기보다는 대략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증없이 모의계산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하여 예상연금액을 확인할수있는 방법을 모의 계산해보겠습니다.

인증없이 모의계산방법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국민연금 최초 가입일, 상실일, 예상 소득 상승률을 기입하면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소득 상승률은 예상이므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인증없이 간단계산

월 납입료를 입력하고 간단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인증없이 간단계산 방법

월 납입료만 입력을 하면 되므로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둘 중에서 본인이 알고 있는 정보가 있는 곳에 정보를 입력하여서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인증 후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공인인증서 필요)

인증하고 조회하기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수 예상연금액을 조회한다면 바로 확인을 할수가있는데요.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해봅니다. 그럼 국민연금만 조회를 할지, 국민, 개인, 퇴직, 주택연금 모두 조회를 할지에 대해서 선택을 할 수 있는 란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들어가보겠습니다.

국민연금예상연금액 서비스 선택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뜨고 공동 인증서가 있으시면 공동 인증서로, 금융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인증서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를 한후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통합로그인하기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있으신 인증서를 클릭을 합니다. "000님 반갑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로그인이 됩니다. 

예상 노령연금액 조회

로그인을 하면 수급개시일과 예상 납부월수, 그리고 소득 상승률에 따른 예상 연금액 등,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정확하게 적혀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노후 소득을 고려하여 다른 연금저축 등도 함께 알아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다른 유익한 정보들도 함께 보세요!!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열람 사이트(아파트)

3월 15일에 2021년 공시지가를 발표를 했는데요. 열람은 3월 16일부터 '2021년도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작년에 비해서 많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럼 공시지

lerapuff.tistory.com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지급시기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자격 요건 및 지급일, 정기 신청, 반기 신청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을 하고는 있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하기에 어려

lerapuff.tistory.com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1분 소요)

국세환급금 조회방법과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세환급금이란 국가에 납부한 세금이 납부해야 할 세금보다 많은 경우 발생하는데요. 세금 계산과정에서 과납을 하거나, 소득세 예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