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브라우저들 사이에서 크롬이 왜 인기가 있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아보고 상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이란?

크롬(Chrome)이란 구글(Google)에서 발표한 웹브라우저로 2008년 9월에 윈도우용이 출시된 이후로 계속해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처음에 출시되었을 때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해서 점유율이 매우 낮았지만, 현재는 전 세계의 60% 이상이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점유율이 올라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크롬의 특징

  • 상대적으로 빠른 인터넷 사용
  •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 가능
  • 간단한 북마크 작업으로 작업의 편의성 높임

 

크롬을 설치 후 처음 접속하면 아시겠지만, 화면에 검색창 하나만 표시되어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속도도 빠르고 보통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검색 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서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검색한 후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있던 많은 오류로 인해서 불편을 겪으셨다면 크롬 브라우저로 갈아타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 정부 기관 등이나 몇몇의 홈페이지는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이 있으므로 당분간은 익스플로러나 다른 브라우저와 병행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크롬을 검색을 합니다. 

구글 크롬이라고 보이는데요.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정식 명칭이 구글 크롬이라고 불렀지만, 현재는 간편하게 크롬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익스플로러에서 접속을 하니 다운로드 화면이 바로 뜹니다. 파란색 버튼으로 쉽게 식별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글과 함께 아래에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인지 저장할 것인지에 대한 바가 뜹니다.

편의에 따라서 실행을 하셔도 되고 저장 후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바로 실행을 누르니 다운로드 후 설치가 바로 진행이 됩니다. 1분도 채 소요되지 않고 바로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의 60%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를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이용방법

크롬의 장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저도 다 써보지는 않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크롬 검색창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또는 웹스토어라고 검색을 합니다.

 

바로 웹스토어를 확인할수있는데요. 이곳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스토어에 들어가니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우리가 주로 쓰고 있는 프로그램도 보이는데요. 이런 프로그램을 크롬에서는 별다른 설치없이 바로 확장만 하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것은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오른쪽에 퍼즐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어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검색해보고 만약에 있다면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크롬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음 프로그램에 대한 다운로드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2가지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는 방법과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텔레

lerapuff.tistory.com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

카카오톡은 지금 현재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메신저 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처음 카카오톡이 나왔을때는 모바일만 지원이 되었기에 컴퓨터를 많이 쓰는 직장인들은 업무능력향상과 소통을 위해

lerapuff.tistory.com

 

 

클럽하우스 앱 가입방법 및 이용방법 장,단점

요즘 가장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SNS인 클럽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때까지 썼던 SNS와는 달리 클럽하우스는 오디오를 기반에 두고 있습니다. 보통의 SNS는 사진과 문자로 소통을 하

lerapuff.tistory.com

+ Recent posts